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주 6·25 참전용사 사진전' 최우수 공공외교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주 6·25 참전용사 사진전' 최우수 공공외교로 선정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호주의 참전용사들을 비대면 방식으로 기린 행사가 올해 공공외교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정부는 21일 이태호 외교부 2차관 주재로 열린 공공외교위원회 4차 회의에서 중앙부처와 지자체, 재외공관에서 진행한 공공외교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최우수 사례인 '호주 참전용사의 얼굴'은 시드니 경전철과 국제컨벤션센터 외벽에 참전용사 사진을 전시하고, 참전용사와 강연·대담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또 다른 최우수 사례인 주상하이총영사관은 재외공관 최초로 스튜디오를 구축해 디지털 콘텐츠를 자체 제작했고, 주크로아티아대사관은 크로아티아 국영방송에 한국사 다큐멘터리를 방영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17개 중앙부처와 17개 시·도의 시행계획을 종합한 '2021년도 공공외교 종합시행계획'을 확정했다.

    디지털 공공외교 주류화, 비대면 시대를 대비한 문화·지식·정책 공공외교 강화 및 주제 다변화, 국제사회의 연대와 포용 증진에 기여, 공공외교 분야 협업 강화 및 외연 확대 등 4대 추진전략으로 구성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美 서한은 트럼프 관세 인상과 '직접적 관련' 없다"

      청와대는 미국이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에게 보낸 서한에 관세 관련 내용이 없다고 27일 밝혔다.청와대는 이날 “미국 측이 과기부 장관 등에게 보낸 서한은 디지털 이슈 관련 미국 기업을...

    2. 2

      다급해진 당정…"대미투자법 다음달 국회 처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2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산 자동차 등의 관세를 25%로 인상하는 이유로 든 대미투자특별법을 오는 2월 처리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과 정부는 이날 국회에서 두 차례에 걸쳐 관세 대응...

    3. 3

      [속보] 김경 만장일치로 제명 의결…본회의 가결시 직 상실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27일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김경 시의원(무소속·강서1)에 대한 의원직 '제명'을 의결했다.윤리특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