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랑스 마르세유 시장직 제1부시장이 승계…"최연소 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랑스 마르세유 시장직 제1부시장이 승계…"최연소 시장"
    프랑스 제2의 도시 마르세유를 이끌어갈 시장직을 브누아 파이앙(42) 제1부시장이 넘겨받아 마르세유 최연소 시장이 됐다.

    마르세유 시의회는 21일(현지시간) 건강상 이유로 사임한 미셸 뤼비롤라(64)의 후임을 정하는 투표에서 그를 신임 시장으로 선출했다고 프랑스3 방송 등이 전했다.

    올해 여름부터 몸이 좋지 않았다는 뤼비롤라 시장은 지난 9월 수술까지 받아 시정에 집중하기 어렵다며 취임 5개월 11일만에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파이앙 제1부시장을 자신의 후임으로 지정하고 시장과 제1부시장의 역할을 바꾸고 싶다고 제안했다.

    뤼비롤라 시장은 좌파 연합 후보로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승리하면서 25년 동안 공화당이 장악해온 마르세유에서 권력을 교체했다.

    애초 파이앙 제1부시장도 마르세유 시장 후보로 출사표를 던졌으나 올해 1월 후보에서 사퇴하고 뤼비롤라 시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韓관세 인상 진짜 이유는 조기 투자 압박 때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관세를 15%에서 25%로 기습 인상한 것은 조기 투자를 압박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지난해 7월 한국과 미국은 한국이 미국에 3500...

    2. 2

      '빅쇼트' 마이클 버리 "게임스톱 장기 투자"

      영화 ‘빅 쇼트’ 실제 주인공인 마이클 버리가 밈 주식으로 유명한 게임스톱을 매수했다.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버리는 자신의 유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브스택 ‘카산드라...

    3. 3

      美 항모전단 중동 집결…이란 "공격시 단호히 대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시로 남중국해를 떠난 미 항공모함이 중동지역에 도착했다. 이란 공격에 대한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다. 중동 지역을 관할하는 미 중부사령부는 2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