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화소식] '미나리' 플로리다비평가협회 극본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시네마, 세계 최대 LED 상영관 개관·라이카시네마 개관
    민규동 감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영화 '미나리'의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이 21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플로리다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영화소식] '미나리' 플로리다비평가협회 극본상
    정 감독은 자신과 가족의 경험을 바탕으로 1980년대 미국 아칸소로 이주한 한인 가족의 이야기를 썼다.

    같은 날 열린 시카고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는 여우조연상과 남우주연상, 유망감독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 롯데시네마는 오는 23일, 국내 최초·세계 최대 LED 스크린이 도입된 특수관 '컬러리움(COLORIUM)'을 수원관에 개관한다.

    [영화소식] '미나리' 플로리다비평가협회 극본상
    롯데시네마는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LED 스크린이 도입된 특수관 '슈퍼 S(SUPER S)'를 선보인 바 있다.

    컬러리움은 스크린 가로 길이가 슈퍼 S보다 4m 긴 14m로, 세계 최대 크기다.

    일반 영사기 대비 10배의 밝기, 4K 해상도, 무한대 명암비로 풍부한 색상과 어두운 곳의 디테일을 살려낸다.

    ▲ 예술영화관 '라이카시네마'가 내년 1월 13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문을 연다.

    [영화소식] '미나리' 플로리다비평가협회 극본상
    다양한 분야의 젊은 창작자들이 모여 만든 복합문화공간 '스페이스독' 지하에 자리 잡은 라이카시네마는 38석의 프리미업급 좌석을 갖췄다.

    ▲ 'SF8' 시리즈를 기획한 민규동 감독이 과학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영화소식] '미나리' 플로리다비평가협회 극본상
    지난여름 선보인 'SF8'은 SF 문학을 영상으로 옮기며 영화와 드라마를 크로스오버한 프로젝트로, 영화제와 지상파, 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였다.

    민 감독은 개인 일정 중 확진자와 접촉해 이달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지난 18일 퇴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우성, 맘카페 바이럴 의혹에…"사실 무근"

      배우 정우성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연기력 칭찬글과 관련해 "바이럴 마케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해명에 나섰다.14일 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맘카페를 중심으로 확산한 게시물 관련 의혹에 대해 "...

    2. 2

      류시원 19세 연하 '대치동 여신' 아내, 얼굴 공개

      배우 류시원(54)이 19세 연하 아내(35)를 방송에서 공개한다.류시원과 아내는 12일 방송된 TV조선 '조선의 사랑꾼' 말미 예고편에 등장했다. 앞서 방송인 윤정수 결혼식에 하객으로 깜짝 등장했던 ...

    3. 3

      법대 자퇴 후 한예종 입학 "최고의 일탈"…결국 교수님 된 민진웅

      배우 민진웅이 법대를 그만두고 연기를 시작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14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에는 영화 '슈가'에서 부부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