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올콘 아나운서 이규원입니다. 여러분, 어느덧 12월이네요. 2020년도 이제 마 무리할 때가 다가왔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겨울 방학을 앞둔 지금 휴가 계획에 설레고 계실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올해는 아쉽게도 여행은 너무 먼 이야기가 되어버렸죠. 아쉬움이 가 득하실 여러분을 위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모전과 대외활동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 위트립 여행서포터즈 1기 모집 (접수기간 2020. 11. 30. ~ 2021. 2. 22)

첫 번째로는 대외활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트립메이트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여행 동행 어플 위트립 여행서포터즈 1기입니다. 접수 기간은 2021년 2월 22일까지고, 활동은 2021년 3 월부터 5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 새로운 동행을 만나는 모임 활동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 그리고 위트립 어플 홍보에 자신 있는 개인 SNS를 운영 중이신 분이시라면 격하게 환영합니다. 서포터즈로 선정되신 10분은 국내 여행 체험 및 대외 홍보, 여행 콘텐츠 제작 및 미션 수행, 그리고 팀원들과 함께하는 팀 여행 프로젝트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접수는 위트립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나 공식 블로그에 기재된 네이버 폼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매 여행 시 서포터즈 여행 지원금 최대 200만 원이 지급되고 팀 프로젝트 시 소정의 원고료까지 지급, 또한 우수 서포터즈 활동자에게는 활동자 상금까지 있습니다. 단, 서포터즈 인 만큼 발대식 필수 참석과 국내 여행 미션 수행을 하실 수 있는 책임감을 가지신 분들이 지 원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하시는 여러분의 앞에 어떤 여행이 기다리고 있을지 저도 무척 궁금합니다.

◈월미바다열차 유튜브 영상 공모전 (20. 11. 20.(금) ~ 21. 2. 28.(일) 18:00)

여러분, 월미 바다 열차를 아시나요? 월미 바다 열차는 2019 한국관광공사가 제시한 한국 인이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인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 모노레일인데요.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공모전은 바로 인천교통공사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월미바다열차 유튜브 영상 공모전입니다. 주제는 월미바다열차 관련 자유주제고요. 세부적으 로는 월미도 여행이나 공식 캐릭터 해미리와 해누비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영상, 그리고 기타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영상이면 좋겠습니다. 접수 기간은 2021년 2월 28일 18:00까지입니다. 최우수상 상금 100만 원, 총상금은 290만 원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시고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작품 규격은 길이 30초에서 3분 이내, 파일 형식 wmv, avi, mp4, 그리고 해상도 1280*720 이상입니다. 응모 방법은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본인 유튜브 계정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신 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월미바다열차는 서해의 낙조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열차인 만큼, 두 눈 과 귀뿐만 아니라 마음마저 사로잡을 멋진 영상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망설이고 계시다면 도전해 보세요!

◈2020 통영 읍면동 여행·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여러분, 다들 통영에 가 보셨나요? 통영은 경상남도 남해안에 있는 시로 천혜의 자연풍광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소매물도를 비롯한 예쁜 섬들로 유명한 곳인데요. 지금 소개해 드릴 공 모전은 통영시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2020 통영 읍면동 여행·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입니다. 공 모 주제는 관광정책 및 관광상품의 2개 분야입니다. 예를 들면 읍면동별 스토리텔링형 볼거 리, 먹거리, 체험거리 제안이나 기존 여행·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마을 간 연계코스 제안 등이 있겠죠. 접수 기간은 12월 31일 18시까지이고, 최우수상 상금 150만원 외 총상금 420만원 규모입니다.

지원 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주제별 1인 당 1개만 제안 가능합니다. 접수는 공모전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아이디어 제안서와 함께 이메일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가 채택되서 통영의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지 기대가 되는데 요. 내년에는 부디 힘든 시기가 다 지나가고 두 발로 직접 통영을 체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보신 세 가지 소식들, 어떠셨나요? 오랜만에 여행 관련 콘텐츠를 소개해 드 리니 저도 왠지 마음이 설레는데요. 다가오는 2021년에는 멈춰있던 일상이 재개되고 여행이 다시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올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콘 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 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