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차, 여성벤처기업 지원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업무협약 제결
    "6개월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할 것"
    기아자동차-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기아차
    기아자동차-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기아차
    기아자동차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전날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열고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벤처기업의 권익 대변을 위해 설립된 단체다. 주로 여성벤처기업의 지속 성장과 여성의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약 6개월 간 여성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승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플래그십 세단 'THE K9'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시승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협회 소속 회원사에서 등록 업체 대표자 본인 또는 업체명으로 'THE K9'과 '스팅어' 차량을 구매할 경우 차종별 각 1대에 한해 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 혁신을 평가하는 '여성 창업 및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업무용 차량(레이) 1대를 증정하는 등 여성의 벤처 창업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물류·업무용 차량 관련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B2B(기업간거래)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 홍보 △메일링 △웹매거진 △오프라인 행사 후원표기 및 이벤트 설명 등을 통해 기아차와의 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만대 날리고…기아차, 뒤늦은 임금 합의

      기아자동차 노사가 11년 만에 기본급 동결, 잔업 25분 복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20년 임금·단체협상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연내 타결의 마지노선은 가까스로 지켰지만 노동조합이 총 14일에 걸쳐 파...

    2. 2

      기아차, 젊은 세대 공략…e스포츠 네이밍 스폰서십

      기아자동차는 22일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의 2020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과 스폰서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내년부터 이 팀은 기아차의 이름을 따...

    3. 3

      기아차 노사, 임단협 잠정합의 도출…29일 찬반투표

      기아차 노사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22일 기아차 노사에 따르면 전날부터 소하리공장에서 열린 16차 본교섭에서 노사는 밤샘 마라톤 협상 끝에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잠정합의안에는 △경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