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 1호 가맹면허 택시 '토마토' 달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1호 가맹면허 택시 '토마토' 달린다
    플랫폼 가맹 택시 서비스가 잇따라 부산에 진출하는 가운데 부산 첫 가맹 택시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산시는 1호 가맹면허를 받은 향토기업 리라소프트의 토마토 택시가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부산에는 카카오와 타다 같은 전국을 영업망으로 하는 플랫폼 가맹 택시가 잇따라 진출했다.

    가맹 택시는 플랫폼 기업이 직접 기사 고용이나 차량 운행 등을 하지 않고, 법인·개인택시를 기반으로 호출 서비스로 운영하는 택시를 말한다.

    토마토 택시는 기계식 미터기와 GPS를 결합한 스마트 미터기를 활용한다.

    광안대로와 수정터널과 같은 유료도로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요금이 정산된다.

    토마토 택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운송사업자와 시민을 위해 내년 3월까지 택시요금을 할인해준다.

    기본요금을 제외한 시간·거리 할증요금의 20%를 할인받는다.

    기존요금과 할인요금은 모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차량 스마트 미터기로 확인할 수 있다.

    택시 운전사가 승객의 병원 일정을 동행하는 교통약자 병원 동행 서비스와 사전 등록한 보호자에게 자녀의 승·하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학생 안심귀가 서비스도 운용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책마을] 전쟁이 앗아간 얼굴, 의학이 되찾아준 존엄

      신간 <얼굴 만들기>는 미용 산업의 일부로 소비되는 오늘날의 성형수술이 아닌 ‘얼굴을 만든다’는 행위의 의미를 되묻는다. 의학사 전문가인 저자 린지 피츠해리스는 무너진 삶과 존엄을 회복하는 의료...

    2. 2

      [책마을] '코스피 5000' 시대 맞아 국내 주식 투자서 인기

      이광수 명지대 겸임교수의 <진보를 위한 주식투자>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모건 하우절의 신작 <돈의 방정식>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경제·경영서...

    3. 3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인간의 육체는 기계가 아니라 유기체다

      우리는 몸을 따로 떼어놓고 바라보는 데 익숙하다. 대학병원을 가봐도 내과, 외과, 피부과, 정형외과, 안과, 치과 등으로 진료과목이 구분되어 있다. 내과 안에서도 소화기 내과, 순환기 내과, 호흡기 내과, 내분비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