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코바이오메드, 알제리에 혈당스트립 제조 설비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산 시점부터 원부자재 공급"
    미코바이오메드는 오는 28일에 알제리로 30억원 규모의 생화학 진단 장비를 선적한다고 23일 밝혔다. 혈당측정용 기기에 사용하는 혈당스트립 제조 장비 및 설비들이다.

    내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미지수인 가운데, 회사는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대사 질환 및 당뇨 진단 등의 기기와 스트립을 제조·판매하는 생화학 진단에도 기반을 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수출 계약의 상대방은 'Sarl Biogalenic'으로 알제리 체외진단기기 업체다.

    회사 관계자는 "생산을 개시하는 시점에는 혈당 스트립 제조를 위한 원부자재를 미코바이오메드로부터 전량 구매하기로 협의돼 있다"며 "향후 알제리 혈당 시장 규모와 코로나19 진정 여부에 따라 원부자재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제리는 아프리카 북서쪽과 지중해 연안과 근접해 있다. Sarl Biogalenic는 알제리 유통은 물론 아프리카 및 유럽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코로나19 진단용 분자진단 장비 및 키트, 신속 항원 및 항체 진단키트 등의 판매로 주목받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오플로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공식 초청 참가

      이오플로우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2021'에 공식 초청받았다고 23일 밝혔다.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앤드컴퍼니가 매년 1월 ...

    2. 2

      바이오니아, 차세대 전자동 분자진단장비 특허 출원

      바이오니아는 분자진단 전과정을 완전 자동화한 장비 '엑시스테이션 96 FA'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자동분주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시료자동분석시스템'이다...

    3. 3

      메디톡스 "이노톡스 판매중지, 집행정지소 제기할 것"

      메디톡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이노톡스주 품목허가 취소 절차 착수와 관련해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메디톡스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노톡스주에 대한 대전식약청의 잠정 제조·판매 중지 명령에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