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 최고등급인 대상 수상

    ▣ 정보공시 방식 고도화를 통한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 강화로 높은 평가
    롯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올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美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 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전 세계 기관 및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간 보고서를 평가해 우수한 보고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국제 대회로, 매년 주최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첫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창의성 ▲정보 전달력 ▲적합성 관련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상 수상과 함께 LACP가 선정하는 우수작품인 ‘월드와이드 탑 100(Worldwide Top 100)’에서도 7위를 차지했다.

    롯데건설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인권 경영, 파트너사 동반성장 등에 대한 내용을 보다 심도 있게 다루고자 ‘ESG Impact Book’ 파트로 구분해 별도 수록했다. 이와 함께 환경경영, 생물다양성, 인재경영, 조직문화 등 지속경영 주요 성과를 ‘ESG Performance Book’에 공시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 주영수 상무는 “ESG경영 주요 성과에 대한 정보 공시 방식을 고도화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한 덕분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더불어 기후변화 대응, 안전관리체계 강화 등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건설 홈페이지(http://www.lottecon.co.kr)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ADVERTISEMENT

    1. 1

      야놀자, KOSA ‘2025 소프트웨어 천억클럽’서 5천억 클럽 인증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한 ‘2025 소프트웨어 천억클럽 어워즈’를 통해 소프트웨어 매출 5천억 원 이상 기업에 해당하는 ‘5천억 클럽’으로 인증 받았다.소프트웨어 천억클럽은 KOSA가 매년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의 전년 회계연도 매출 규모를 구간별로 집계해 선정하는 제도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야놀자는 이번 확인서 발급을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경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3분기까지 전체 매출의 약 22%를 해외 시장에서 창출하며, 글로벌 사업 전반에서 안정적인 성장세와 경쟁력을 입증했다.소프트웨어 천억클럽에 선정된 기업에는 매출 구간별 ‘소프트웨어 천억클럽 확인서’가 발급되며, 기업 정보는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되는 회원편람을 통해 대외적으로 공유된다.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5천억 클럽 확인서 발급은 야놀자가 트래블 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기술 혁신을 통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 2

      야놀자,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글로벌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글로벌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웹어워드 코리아’는 디자인, 사용자경험(UX), 기술, 콘텐츠 등을 기준으로 혁신적인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야놀자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4월 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정체성 및 기술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구현한 웹사이트로 평가 받았다. 평가위원단은 ▲야놀자 핵심 브랜드 요소인 ‘야놀자 오렌지’와 ‘꿈의 멀티버스’ 콘셉트를 일관성 있게 반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WebGL 기반 인터랙티브 시각 요소를 활용해 기술 혁신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 사용자경험(UX), ▲복잡한 B2B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정보를 글로벌 고객 관점에서 재구성한 ‘명확한 스토리텔링 구조’ 등을 주요 선정 이유로 꼽았다.야놀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전 세계 여행 사업자와 여행자에게 데이터ㆍ기술 기반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웹사이트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야놀자가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기술 혁신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과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 3

      야놀자, ‘제2의 도약’ 선포…’고객, 기술, 조직’ 중심 리더십 체계 개편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그룹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한 주요 계열사 리더를 새로 선임했다.야놀자는 이번 리더 선임을 통해 컨슈머 플랫폼(Consumer Platform, 놀유니버스)ㆍ엔터프라이즈 솔루션(Enterprise Solutions, 야놀자클라우드)ㆍ코퍼레이션(Corporation, 야놀자홀딩스) 3개 축을 중심으로 리더십 체계를 새로 구축한다. 각 사업부문 리더로는 이철웅 컨슈머 플랫폼 부문 대표, 이준영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대표, 최찬석 코퍼레이션 부문 대표를 선임했다.이번 인사는 모바일 시대를 넘어 본격적인 AI 전환(AX) 시대로 진입하는 시점에 맞춰, 고객 가치 중심의 사고와 기술 혁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야놀자는 브랜드 리뉴얼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왔으며, 그룹 전체의 ‘제2의 도약’을 위해 체계적인 구조와 신속한 실행력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야놀자는 변화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ㆍ기술 혁신ㆍ구성원 기반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그룹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 특히 그간 이어온 책임경영 체계 아래 각 사업부문 리더십을 공고히 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 역량을 재정비했다.야놀자는 “이번 리더십 체계 개편은 야놀자가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준비 과정”이라며, “고객ㆍ기술ㆍ조직의 세 영역에서 혁신을 가속화해, AI 시대의 여행 및 여가 산업 변화를 능동적으로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이와 함께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 구성원 각자의 역할과 협력이 야놀자의 성장을 만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