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장애인 부부 집서 불…거동 불편 아내는 끝내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적 장애 남편 "연기가 심해 아내 구조 못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40대 장애인 부부가 거주하는 집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37분께 광주 한 연립주택 1층에서 불이 나 약 20분 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거동이 불편한 지체 장애인으로 알려진 아내 A씨가 연기에 질식해 사망했다. 지적 장애가 있던 남편 B씨는 화를 면했다.

    남편은 집안에 연기가 가득 차 아내를 구조하지 못하고 빠져나왔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불은 20여분만에 진화돼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진 않았다.

    경찰은 A씨의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을 하는 한편 B씨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북 경주시 안강읍 도덕산 '산불'…"4시간 넘게 진화 중"

      24일 오후 5시30분께 경북 경주시 안강읍 도덕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이날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불은 도덕산 4부 능성 부근에서 시작돼 정상 방향으로 번지고 있다. 산 정상에는 신...

    2. 2

      [알립니다] 신문 구독하고 세금 돌려받으세요

      2021년 1월 1일부터 신문 구독료에 대해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신문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최신 뉴스와 심층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알찬 정보를 챙...

    3. 3

      테슬라 모델X 리콜되나…'용산 화재사고' 국토부 조사 착수

      국토교통부가 지난 9일 서울 용산에서 발생한 테슬라 모델X 화재 사고와 관련해 결함 예비조사에 착수했다. 예비조사 및 본조사 결과에 따라 정부가 리콜을 실시할 가능성도 거론된다.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안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