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계약…연말 55만 도스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3월까지 450만 도스·최대 3천만 도스 공급
    터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계약…연말 55만 도스 공급
    터키 정부가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파흐레틴 코자 터키 보건부 장관은 26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바이오엔테크와 코로나19 백신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연말까지 55만 도스(1회 접종분)가 터키에 반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자 장관은 "내년 3월까지 450만 도스가 반입되고 같은 계약 조건으로 최대 3천만 도스가 터키에 공급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백신 부작용과 관련해 제조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원해 계약이 지연됐다"며 "이와 관련해 제조사의 책임은 계약에 명시된 규모로 제한하고 이 백신을 사용하는 데 개인 동의를 받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코자 장관은 "이 계약을 체결하는 데 우구르 사힌 박사의 큰 도움이 있었다"며 "터키는 그의 배려를 기억할 것이며, 나는 국가를 대표해 다시 한번 그에게 감사한다"고 적었다.

    사힌 박사는 미국의 거대 제약사 화이자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최고경영자(CEO)이다.

    그는 터키에서 태어나 4살 때 독일로 이주한 터키계 독일인이며, 그의 아내 외즐렘 튀레지 역시 독일에서 태어난 터키 이민자 2세 출신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 '변종 코로나'에 최고단계 통제 명령…"집 떠나지 말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종 확산으로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은 영국이 최고단계 방역규제를 확대 적용했다. 이번 규제로 2400만명가량의 인구는 사실상 사적인 외출 대부분이 금지된다. "가게, ...

    2. 2

      이탈리아도 화이자 백신 1차분 도착…27일 접종 개시

      이탈리아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임박했다. ANSA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벨기에에서 생산된 9천750회분의 화이자 백신이 25일 밤(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 도착했다. 백신 수...

    3. 3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공습…"로켓 제조시설·군사기지 타격"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무장정파 하마스를 겨냥해 공습을 단행했다고 AFP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스라엘군(IDF)은 이날 성명을 통해 "하마스의 로켓 제조시설, 지하 인프라, 군사기지 등 세 지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