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개인사업자의 편리한 매장 관리를 위해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는 매장 관리를 위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시 PC로만 가능하던 기존의 방식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의 주요기능은 △가맹점 정보의 조회 및 변경 △실시간 매출 내역 조회 △원하는 방식으로의 매출 취소(상계/통장회입) 신청 △로그인 시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불편 없이 간편히 로그인 할 수 있는 잠금 번호 로그인 등의 기능이 있다.

주요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픽파트너스 프로그램이다. 홍보하고 싶은 대상의 조건(성별, 연령, 지역, 고객 선호 업종 등)과 손님에게 제공 하고싶은 쿠폰 내용을 직접 입력하면 하나카드의 대고객 채널(하나카드 '나만의 픽')을 통해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 할 수 있게 된다.

유은숙 하나카드 마케팅본부 과장은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동안 개인사업자분들이 불편하게 느끼셨던 가맹점의 정보 변경이나 매출 조회 및 취소 등의 업무를 디지털로 편리하고 쉽게 하실 수 있게 됐다"며 "요즘 어려움을 겪고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