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그룹, 프리미엄 장례문화 선도…31년간 서비스 혁신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 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보람상조그룹, 프리미엄 장례문화 선도…31년간 서비스 혁신
보람상조그룹은 1991년 대한민국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하여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산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의정부, 인천, 부산, 창원, 김해, 여수, 여주, 천안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장례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었다

장례라는 특수성으로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2014년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전문인력을 독자적으로 키우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코로나19로 기업 후원이 위축된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취약계층 지원을 이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