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내년 1월 출범…장학회·진흥원 통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내년 1월 출범…장학회·진흥원 통합
    재단법인 경북장학회와 경북평생교육진흥원이 통합한다.

    경북도는 내년 1월 1일 양 기관이 통합한 재단법인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이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교육 기능을 담당하는 비슷한 기관 통합을 통해 행·재정적 효율성을 높이고 경북 인재 육성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통합하기로 했다.

    진흥원은 경산에 있는 경북학숙에 둥지를 튼다.

    경북장학회를 행정장학팀과 학숙운영팀으로 세분화해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앞으로 도민대학본부를 두고 시군 수요조사를 거쳐 참여한 19개 시·군 캠퍼스와 함께 경북도민행복대학 문을 연다.

    도민행복대학은 1년 교육과정으로 지역 간 평생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경북형 평생교육시스템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출범은 경북 인재 육성과 평생교육이 한 단계 성장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편의 상간녀가 연애 프로그램 출연"…당사자 "법적 대응"

      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참가자가 과거 남편과 불륜 관계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40대 A씨는 20일 JTBC '사건반장'을 통해 "남편의 불륜 상대가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모습을 보...

    2. 2

      '꿈의 비만약' 10개 중 7개는…수도권 쏠림 현상

      '꿈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 계열 비만치료제 10개 중 7개가 수도권에 공급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내에서도 종로, 강남구 등 일부 지역에 공급이 치중되고 있다는 ...

    3. 3

      총선 때 작성된 남성 비하 워마드 게시글…대법 "선거법 위반 아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글이 출마한 정당이나 후보자와 직접 관련이 없다면 특정 지역·성별을 비하하는 표현이 담겨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보기 어렵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혐오스럽거나 모욕적인 표현이 있더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