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서 건물 폭파 위협하며 경찰과 대치한 30대에 구속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의 한 상가 건물 내부에 휘발유를 뿌리고 폭파 협박을 한 3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청주서 건물 폭파 위협하며 경찰과 대치한 30대에 구속영장
    29일 청주 청원경찰서는 현주건조물 침입, 특수공무집행 방해, 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A(33)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4층짜리 건물의 4층 헬스장에 난입해 휘발유를 뿌리고 문을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A씨는 "러시아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건물을 폭파하러 왔다, 러시아 대사관 직원을 데려와라"는 등 횡설수설하면서 경찰·소방당국과 12시간이 넘도록 대치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부탄가스에 불을 붙여 건물 밖으로 던지고, 건물에 진입하려는 소방관에게 깨진 유리와 운동기구 등을 던지며 저항하기도 했다.

    하지만 A씨는 건물 옥상에서 로프를 타고 내려온 경찰 특공대에 의해 검거됐다.

    경찰 관계자는 "사안이 중대하고 도주 우려가 있다"고 영장 신청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8명 목숨 앗아간 이천 화재참사…'공기 단축' 현장소장, 징역형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경기 이천 물류창고 건설현장 화재참사의 책임자 5명에게 유죄가 선고됐다.수원지법 여주지원 형사1단독(우인성 부장판사)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시공사 건우 ...

    2. 2

      "올해 살해당한 언론인 50명…84%는 표적 살해"

      국경없는기자회 연례보고서…멕시코 8명으로 최다 올 한 해 전 세계에서 50명의 언론인이 살해당했다고 국경없는기자회(RSF)가 29일(현지시간) 밝혔다. RSF는 이날 발간한 연례보고서에서 2020년 1월 1일∼12월...

    3. 3

      검찰, 이용구 '택시기사 폭행' 의혹 직접 수사…내일 고발인 조사

      이용구 법무부 차관(사진)이 택시기사를 폭행하고도 처벌받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직접 수사에 나선다.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이동언 부장검사)는 이 차관에 대한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