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내년 상반기중 예산 63% 집행…역대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내년 상반기중 예산 63% 집행…역대 최고"
    안일환 기획재정부 2차관은 "내년 상반기 중 관리대상 예산을 역대 최고 수준인 63.0% 집행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안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차 재정관리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용유지지원금 등 일자리 예산을 1분기에 집중 투입할 계획"이라고도 했다.

    안 차관은 전날 발표된 9조3천억원 규모의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과 관련해 "설 연휴 전까지 수혜 인원의 약 90%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담당 부처에 당부했다.

    그는 올해 재정사업 집행 추진상황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정 투입 및 재정 관리 측면에서 총력을 다한 한해였다"며 "그 결과 연례적으로 집행률이 다소 낮았던 지방재정과 국고보조사업 등의 집행실적이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디즈니 경영의신 아이거 떠난다…새CEO '조시 다마로'

      월트 디즈니는 현 최고경영자(CEO)인 밥 아이거의 뒤를 이어 조쉬 다마로가 CEO로 취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3일(현지시간) 월트 디즈니는 성명을 통해 다마로가 3월 18일부터 아이거의 후임으로 취임할 ...

    2. 2

      프랑스 검찰, 머스크에 소환장…X 사무실 압수수색

      프랑스 경찰이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인 X(구 트위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으며 머스크에게 4월에 소환 조사에 출두하도록 명령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파리검찰청은 성적으로 노골적인 딥페이크 ...

    3. 3

      금 4900달러, 은 86달러 반등…분석가들 "상승동인 여전" 낙관

      금과 은 가격이 역대급 폭락 이후 급반등하면서 귀금속 관련 글로벌 주식과 펀드도 상승세를 보였다. 분석가들은 금과 은에 대한 기존의 과열 매수 상태를 인정하면서 금과 은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유지했다. 3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