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곡성 육용오리·김포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농장 확진사례 37건 발생
    곡성 육용오리·김포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
    전남 곡성의 육용오리 농장과 경기 김포의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이 나왔다.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최근 두 농장에서 검출된 H5형 AI 항원을 정밀검사한 결과 고병원성인 H5N8형임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 가금농장과 체험농원에서 모두 37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중수본은 발생농장 반경 3㎞ 내 농장에서 사육 중인 가금을 예방적 살처분하고, 반경 10㎞ 내 가금농장은 30일간 이동 제한과 AI 일제검사를 시행한다.

    발생지역인 곡성과 김포의 모든 가금농장은 7일간 이동이 제한된다.

    중수본 관계자는 "농장의 소독·방역 실태가 조금이라도 미흡할 경우 고병원성 AI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엄중한 상황"이라며 "농장주는 차량·사람·장비 소독, 장화 갈아신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실천하고 사육 가금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방역당국으로 신고해달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신뢰도,물가·고용우려에 12년만에 최저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경제와 노동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10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의 경기지수는 지난 달 상향 조정된 94.2에서 84.5로 하락했다. 블룸...

    2. 2

      美증시 기업 실적 기대속 S&P500 사상최고치 경신

      27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실적 발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S&P500은 0.5% 오른 6,988.72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

    3. 3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