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MBC 연예대상' 수상, 소감으로 故 박지선 추모[종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 대상 수상
'놀면 뭐하니?'에서 다양한 '부캐'로 활약
소감으로 세상 떠난 후배 박지선 기려
'놀면 뭐하니?'에서 다양한 '부캐'로 활약
소감으로 세상 떠난 후배 박지선 기려
![유재석 'MBC 연예대상' 수상, 소감으로 故 박지선 추모[종합]](https://img.hankyung.com/photo/202012/01.24857239.1.jpg)
29일 오후 방송된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유재석이 올해의 대상 수상자가 되었다. 유재석은 2016년 이후 4년 만에 MBC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유재석은 2020년 한 해동안 '놀면 뭐하니?'로 싹쓰리 유두래곤, 환불원정대 지미유 등 수많은 '부캐'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친 만큼,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혀왔다. 함께 대상 후보자로 올랐던 방송인 김구라도 "유재석 외 유력 후보가 전혀 없다. 헤집고 봐도 없다"고 단언할 정도였다.
수상 직후 이어진 소감에서 유재석은 "뭐라고 감사의 말을 드려야 할 지 모르겠다. '무한도전' 이후, 다시 대상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감사할 분이 너무 많다"며 먼저 자신의 가족, 그리고 방송 제작진, 소속사 식구들과 지인을 두루 언급하며 공을 돌렸다.
대상 수상자 유재석은 "너무나 안타깝게 이른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박지선 씨가 하늘에서는 정말 편안하길 바란다"며 "다음 세상에 다시 태어나 못 다한 웃음을, 많은 시청자에게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시 한 번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맺었다.
올해는 유재석이 방송계에 데뷔한 토대이자 많은 코미디언들을 배출한 KBS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개그콘서트')이 사라진 해이기도 하다. 유재석은 이날 시상식에서 개그맨들을 위한 무대가 더 많이 마련되길 희망했다. 그는 "프로그램이 없어지는 것은 당연히 방송을 하는 사람이 받아들여야 하는 일이지만 후배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조그마한 무대가 생겼으면 한다. 어디선가 각자의 삶을 치열하게 살고 있는 후배들에게 잠시나마 꿈꿀 수 있는 무대를 하나만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 이하 ‘2020 MBC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 유재석(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 : 박나래, 김성주, 이영자, 김구라, 유재석, 전현무
▲ 여자 최우수상(버라이어티) : 화사(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 남자 최우수상(뮤직&토크) : 양세형(구해줘 홈즈, 백파더)
▲ 여자 최우수상(뮤직&토크) : 이효리(놀면 뭐하니?)
▲ 라디오 최우수상 :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 PD상 : 백종원(백파더)
▲ 남자 우수상(버라이어티) : 붐(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
▲ 여자 우수상(버라이어티) : 장도연(나 혼자 산다), 손담비(나 혼자 산다)
▲ 남자 우수상(뮤직&토크) : 김종민(선을 넘는 녀석들, 놀면 뭐하니?, 트로트의 민족)
▲ 여자 우수상(뮤직&토크) : 은비(제시), 만옥(엄정화)
▲ 라디오 우수상 : 이지혜(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이윤석(이윤석, 전영미의 좋은 주말)
▲ 베스트 커플상 : 지미유(유재석), 천옥(이효리)
▲ 공로상 : 김국진
▲ 특별상(시사·교양) : 박연경(기분 좋은 날), 김정근(기분 좋은 날), 김한석(기분 좋은 날)
▲ 특별상(라디오) : 임진모(배철수의 음악캠프), 김은애(57분 교통정보)
▲ 올해의 작가상(시사·교양) : 박민정(휴머니멀)
▲ 올해의 작가상(라디오) : 김경옥(배철수의 음악캠프)
▲ 공헌상 : GS칼텍스
▲ 베스트 팀워크상 : ‘전지적 참견 시점’
▲ 인기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특별상 : ‘트로트의 민족’
▲ 베스트 포맷상 : ‘복면가왕’
▲ 디지털 콘텐츠상 :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 베스트 드레서상 : 노라조
▲ 올해의 작가상 : 최혜정(놀면 뭐하니?)
▲ 남자 신인상 : 김강훈(복면가왕)
▲ 여자 신인상 : 고은아(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신인상 : 강수지(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표창원(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전효성(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