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시 덕양구 요양병원에서 9명 집단 감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고양시는 덕양구 한 요양병원에서 종사자와 입소자 등 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 요양병원에서 9명 집단 감염
    앞서 시는 지난 1일 이 요양병원 선제검사를 통해 종사자 1명이 확진되자 입소자 195명, 종사자와 간병인 105명 등 총 300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했다.

    그 결과 입소자 3명과 종사자 및 간병인 5명 등 총 8명이 2일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 요양병원 관련 확진자는 현재까지 총 9명이다.

    확진 판정을 받은 9명은 모두 이 병원 6층에서 지낸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병원 6층을 동일집단(코호트) 격리하고 오는 3일 2차 전수검사를 한다.

    시는 요양병원 집단감염 외에도 1일 저녁∼2일 오후 4시 사이 12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중 4명은 가족 간 감염이며 지역 확진자 접촉 1명, 타지역 확진자 접촉 3명, 감염경로 조사 중 4명으로 파악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약 끊은 전두환 손자, 등산 유튜버 변신…"두 달간 방에만"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등산 콘텐츠를 선보이며 근황을 알렸다.전 씨는 전날(3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선자'에 북한산 등산 영상을 공개했다. 지...

    2. 2

      황교안 '尹 체포방해 재판부 기피신청' 기각

      내란 선동 혐의 등으로 기소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재판부 기피 신청을 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는 4일 황 전 총리의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에 대한 ...

    3. 3

      "국밥 1인분 팔 때, 반찬 리필하면 적자" 반찬 유료화 '갑론을박'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추가 반찬 리필을 유료화하는 것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최근 원재료 물가가 상승한 만큼 반찬 리필도 돈을 받아야 한다는 의견과 손님들이 오히려 떨어져 나갈 것이라는 의견들이 맞서고 있다.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