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시, 자치구별 코로나 확진자 집계 오류…뒤늦게 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자치구별 코로나 확진자 집계 오류…뒤늦게 정정
    서울시가 2일과 3일 각각 발표한 코로나19 확진자 집계에 오류가 있음을 뒤늦게 발견하고 정정했다.

    서울시는 2일과 3일 오전 11시에 각각 발표한 `코로나19 발생 현황 및 주요 대책현황` 자료 중 오류가 있었다며 3일 오후 7시께 정정자료를 게시했다. 원래 자료가 발표된 때부터 각각 32시간과 8시간이 지난 시점이었다.

    오류가 정정된 부분은 자치구별 확진환자 집계 가운데 광진구와 기타(서울에서 검사를 받아 확진됐으나 서울 주민이 아닌 경우)의 수치였다.

    광진구 관계자는 "어제 발표된 자료에 광진구 확진자가 465명이어야 하는데 이보다 9명이나 많은 474명으로 돼있는 것을 파악해 서울시에 알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청이 구민들에게 공지한 내용과 시 홈페이지에 실린 내용에 차이가 있으면 구민들이 불안해할 수 있으니, 시 홈페이지 내용을 바로잡아 달라고 요청했다"고 했다.

    서울시는 광진구의 지적과 요청을 받고 홈페이지의 `코로나19 발생 동향`에 실린 내용은 이날 오전 수정했으나, 홈페이지의 다른 게시판에 매일 공개되는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주요 대책현황` 공식 자료는 저녁에야 바로잡았다.

    (자료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