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땅두릅 도매시장서 호평…2㎏ 최고가 4만7천원 거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땅두릅 도매시장서 호평…2㎏ 최고가 4만7천원 거래
    강원도농업기술원이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보급 중인 땅두릅이 도매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4일 도농기원에 따르면 최근 가락동 도매시장에 출하한 강원 땅두릅 2kg이 최고 4만7천원에 거래됐다.

    이는 봄철 두릅이 1㎏당 1만5천원선에 거래되는 것에 비해 30%가량 높은 가격이다.

    올해 강원 농가에서는 4월 초까지 땅두릅 약 8t이 생산될 전망이다.

    도농기원 산채연구소에서는 올해 초 땅두릅 촉성재배 저비용 생산시스템을 개발해 도내 농가에 보급했다.

    촉성재배는 보일러나 온풍기 등 열원이나 가습 시설을 이용해 작물의 수확 시기를 앞당기는 농업기술이다.

    2년 동안 기른 땅두릅 뿌리를 11월 하순 캐내 촉성재배 장비에 옮겨심은 뒤 약 1개월간 재배하면 연한 새순을 1월부터 3월까지 수확할 수 있다.

    강원 땅두릅 도매시장서 호평…2㎏ 최고가 4만7천원 거래
    이를 통해 남부지역에서 3월께 출하되는 땅두릅보다 더 빨리 수확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산채연구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땅두릅 약 29만주를 도내 12개 시군에 보급해 14ha 규모로 재배하고 있다.

    서현택 산채연구소 연구사는 "땅두릅 촉성재배 단지화를 통해 생산량을 확보한 뒤 유통 업체와의 계약재배 및 농협 계통출하를 통해 판로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