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인 KB국민은행장 "금융플랫폼 생태계 주도하는 KB될 것"[신년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퍼스트 무버' 되어 변화 주도할 수 있어"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금융플랫폼 생태계를 주도하는 KB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가 금융 플랫폼 생태계의 중심에 설 때 우리는 '퍼스트 무버'가 되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플랫폼 조직의 강점을 살려 고객과 시장에 대응하는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나감과 동시에 기존 디지털 플레이어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이고 더 편리한 고객경험을 목표로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허 행장은 성장의 원천인 본원적 비즈(Biz)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지난 수년 간 우리가 미래성장동력으로 선정해 투자하고 육성해온 기업투자금융(CIB), 자본시장, 자산관리(WM), 글로벌 부문은 2020년부터 현재의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비즈니스로 재정의해 추진해온데 이어 2021년에는 시장 지배력 강화와 수익 창출력 제고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 행장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저탄소 경제성장을 위한 그린 뉴딜과 ESG 투자 확대, 신재생에너지사업 지원 및 친환경 금융상품 출시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으로 우리 사회의 ESG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종규 KB금융 회장 "넘버 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신년사]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021년 그룹의 경영 전략 방향으로 'R.E.N.E.W'를 제시하고 넘버 원(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강조했다.윤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그...

    2. 2

      [신년사] 정용진 "반드시 이기는 한 해…위기는 새로운 기회"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4일 임직원에게 "'지지 않는 싸움을 하겠다'는 과거의 관성을 버리고 '반드시 이기는 한해'를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정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신종 ...

    3. 3

      [신년사] 조원태 한진 회장 "대한·아시아나 항공 통합의 길, 시대적 사명"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4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은 양사 임직원에게 주어진 운명, 시대적 사명이라고 믿는다"며 두 항공사 임직원에 통합에 힘을 실어줄 것을 당부했다.조 회장은 이날 사내 인트라넷에 신년사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