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약업계 새해 화두는…'글로벌 신약기업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구개발·오픈이노베이션 도전" 포부 내세워

    새해를 맞은 국내 제약업계가 '글로벌 바이오기업 도약'을 키워드로 내세웠다.

    이를 위해 연구개발 등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4일 오전 온라인으로 신년 시무식을 열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지속적인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성장 동력인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사장은 코로나19 치료제,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당뇨병 신약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블록버스터로 활약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제약업계 새해 화두는…'글로벌 신약기업 도약'
    한미약품은 '제약강국을 위한 끝없는 도전, 새로운 다짐'을 올해 경영슬로건으로 선포했다.

    송영숙 한미약품 회장은 "제약강국, 글로벌 한미라는 비전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제약업계 새해 화두는…'글로벌 신약기업 도약'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신년사에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고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회사가 되도록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허 사장은 "팬데믹 상황 속에 많은 사람에게 힘이 되고 꼭 필요한 회사가 되길 바란다"며 나눔과 봉사 정신을 강조했다.

    GC녹십자는 연구개발 투자 확대 기조를 유지하면서 디지털 헬스사업 고도화, 혈액제제·백신 등 주력사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올해 목표 달성은 물론 미래 기반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올해는 5대 질환 연구개발, 투자, 오픈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 항암제 부문에서의 독보적인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약업계 새해 화두는…'글로벌 신약기업 도약'
    바이오기업의 글로벌 도약 포부도 두드러졌다.

    메디톡스는 준법·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윤리경영본부를 신설하며 "2021년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도 신년사에서 "송도 신사옥 입주를 통해 조직 내 시너지를 강화하며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해나가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바이오, 美 바이오텍 쇼케이스서 '호흡기 바스켓 임상' 전략 공개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6 바이오텍 쇼케이스'에 참가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바이러스 대감염(Epidemic)을 해결함으로써 ...

    2. 2

      레이저옵텍, 118억원 유상증자 결정…중장기 성장·재무 안정 동시 겨냥

      레이저옵텍이 중장기 성장 전략 추진과 재무 안정성 강화를 위해 118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레이저옵텍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공...

    3. 3

      네오이뮨텍, JP모건 헬스케어서 NT-I7 기술이전 중심 파트너링 전략 추진

      네오이뮨텍은 12일부터 15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M)’에 참석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수의 파트너링 미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