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과정·문제점 담은 백서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과정·문제점 담은 백서 발간
    울산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과정을 정리한 '2020 울산교육 코로나19 백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통합적으로 성찰해 감염병 대응 체계를 만드는 기회로 삼고자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 내용 정리와 집필은 심의위원, 자문위원, 기획총괄팀, 자료수집팀, 연구편집팀, 검토팀 등 100여 명으로 구성된 발간 추진단과 울산교육정책연구소가 맡았다.

    백서는 2월부터 9월까지 시교육청의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담았고, 코로나19 발생 상황과 국내·외적 논의들은 11월 20일까지의 내용을 근거로 삼았다.

    백서는 총 537쪽 분량으로 코로나19 대응 과정의 성과와 문제점, 개선 방안, 코로나19 이후 울산교육 방향에 대한 제언 등을 담았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발간사에서 "백서 발간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정확히 기록으로 남겨 우리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기 위함"이라며 "코로나19는 현재 진행형이고, 우리 교육은 코로나19의 긴 터널이 끝나면 완전히 새로운 교육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백서는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 교육정책연구소 항목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