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국, 시노백 백신 내달 20만회분·4월까지 200만회분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월엔 태국 내 생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공급 예정
    태국, 시노백 백신 내달 20만회분·4월까지 200만회분 도입
    태국이 내달 중국 시노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들여올 예정이다.

    4일 로이터·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총리실이 게재한 트위터를 통해 내달까지 시노백 백신 20만 회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쁘라윳 총리는 "시노백사 백신과 관련해 해당 지시를 내렸으며, 한 두 달 내에 의료진을 위해 첫 20만 회분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보건부 관계자는 이와 관련, 시노백 백신은 3월에 80만 회분 그리고 4월에 100만 회분 등 총 200만회 분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기술이전협정에 따라 아스트라네제카사가 개발한 백신의 태국 내 생산을 시작했으며, 5월까지는 태국에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태국은 지난해 11월 아스트라제네카측과 1천300만명에게 접종할 수 있는 2천600만 회분의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태국 정부는 올 연말까지 약 7천만명인 인구의 50% 가량을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 얼음 탐사 나서는 中…지난해 우주 발사 총 73회 '신기록'

      중국 우주 탐사를 이끄는 중국항천과학기술그룹(CASC)이 지난 한 해 총 73회의 우주 발사 임무를 완수해 신기록을 세웠다고 1일 발표했다.CASC는 지난해 12월31일 창정(長征) 7호 개량형 로켓이 스젠(實踐) ...

    2. 2

      대통령 욕하면 최대 징역 3년 처벌하는 '이 나라'

      '국가·대통령 모욕 행위'를 범죄로 규정한 인도네시아 형법이 국제사회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형법 개정안은 2일부터 시행된다.지난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

    3. 3

      교황, 새해 첫 미사서 '평화' 강조…"피로 물든 나라 위해 기도하자"

      레오 14세 교황은 1일(현지시간) 새해 첫 미사에서 분쟁으로 고통받는 국가들과 폭력으로 상처 입은 가정을 위해 기도하라고 당부했다.A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신년 미사를 집전하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