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콩 수출에 관세 30% 부과키로…"시장가격 안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적용

    러시아가 식료품 시장 가격 안정화 조치의 하나로 자국산 콩 수출에 대해 관세 30%를 부과하는 조치를 내달 1일부터 시행한다.

    러시아 콩 수출에 관세 30% 부과키로…"시장가격 안정화"
    스푸트니크 통신은 4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의 법률정보 공시 사이트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내달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수출되는 자국산 콩에 대해 30%의 관세를 부과한다.

    다만 러시아가 주도하는 옛 소련권 경제연합체 유라시아경제연합(EAEU)은 이번 조치 대상에서 제외된다.

    EAEU는 러시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키르기스스탄 등 5개국으로 구성된 경제연합체다.

    러시아 경제개발부는 이 같은 조치가 세계적인 가격 급등 현상과 국내 곡물 시장의 안정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스푸트니크 통신은 식품 산업에서 사용되는 콩기름과 콩기름을 짜고 난 이후의 부산물인 대두박의 가격 상승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나친 콩 수출로 인해 자국 곡물 시장 가격이 흔들리는 것을 막겠다는 얘기다.

    러시아 농업부에 따르면 작년 12월 16일 기준 러시아 국내 콩 가격은 t당 3만5천655루블(480달러)이었다.

    이는 2019년도의 비슷한 기간보다 65% 높은 수준이라고 스푸트니크 통신은 보도했다.

    러시아 농업부는 국내 시장에서의 콩 가격의 상승을 막기 위해 시장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에 안 차네' 하루 만에 마음 바꾼 트럼프 "관세 10→1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로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10%를 예고했...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