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진욱 공수처장 후보 청문회준비단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준비단장에 권오중 총리실 민정실장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이 5일 꾸려졌다고 공수처설립준비단이 밝혔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국가기관은 공직 후보자에게 인사청문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정적 지원을 할 수 있다.

    준비단장에는 권오중 국무총리비서실 민정실장(1급)이 선임됐다.

    권 실장은 노무현 정부 임기 동안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실에서 행정관으로 일했다.

    이후 2011년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비서실장과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정무수석을 역임하고, 작년부터는 총리실에서 일하고 있다.

    부단장에는 국무조정실 정용욱 국장(2급), 총괄팀장은 박명균 공수처설립준비단 조직행정분과장(부이사관), 대외협력팀장은 국무조정실 조영선 과장(서기관), 신상팀장은 국무총리비서실 김창훈 민정민원행정관(서기관)을 각각 선임했다.

    청문회 준비단은 전날 청문 요청안 접수로 본격화한 김 후보자에 대한 국회의 검증 절차에 대응한다.

    김진욱 공수처장 후보 청문회준비단 구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