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사업 가속도…"2023년말 착공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철 3호선 일산선 대화∼파주 운정∼금릉을 잇는 파주 연장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사업 가속도…"2023년말 착공 가능"
    5일 파주시에 따르면 현대건설이 지난해 9월 18일 국토교통부에 제출한 민간투자사업 제안서는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민자 적격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 민자 적격성 조사 통과와 임대형 민자사업(BTL)에 대한 국회 의결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사업은 2016년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됐지만 지지부진하다가 지난해 7월 한국판 뉴딜 신규 민자사업으로 선정되면서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파주시는 지난해 9월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사업을 위해 발 빠르게 현대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는 KDI 민자 적격성 조사 통과를 위한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등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현대건설은 올해 7월 민자 적격성 조사 통과를 예상하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국회 동의를 받으면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3년 말 착공이 가능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종환 시장은 "47만 파주시민의 숙원 사업인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관계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제주에 25만명 몰렸다…中춘제 특수에 외국인 94% 급증

      올해 설 연휴 기간 약 25만명이 제주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3~18일) 제주 방문객은 24만9855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당초 예상치(24만5000명)보다 48...

    2. 2

      겨울왕국 평창에서 즐기는 '대관령눈꽃축제'

      지난 18일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송천 일대 축제장에서 열린 제34회 평창 대관령눈꽃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최 시기에 맞춰 ‘동계 꿈나무 눈동이...

    3. 3

      롯데홈쇼핑, 단독·인기 패션 브랜드 봄·여름 신상품 공개

      롯데홈쇼핑이 내달 8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LBL, 네메르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시즌은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데일리웨어를 중심으로 소재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