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락가락 NYSE…"장관 전화에 중국 통신사 상폐 다시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락가락 NYSE…"장관 전화에 중국 통신사 상폐 다시 검토"
    중국 3대 통신사에 대한 상장폐지 결정을 철회했던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5일(현지시간)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의 전화 후 다시 상장폐지 강행을 검토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므누신 장관은 NYSE의 스테이시 커닝햄 최고경영자(CEO)에게 전화를 걸어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 등 3개사에 대한 당초의 상장 폐지 결정이 번복된 데 대해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

    블룸버그는 이같은 미 행정부의 반응에는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과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안보보좌관,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등도 관여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NYSE의 오락가락하는 행보는 작년 11월 중국군과 연계된 기업에 대해 투자를 금지하는 행정명령 등 일련의 정책을 둘러싸고 금융시장에 혼란을 심어놓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소식통들은 NYSE가 행정명령을 따르는 취지에서 상장폐지 결정을 내린 뒤 금지 대상 회사가 맞는지 의문이 제기되자 나흘 만에 방침을 철회했던 것이라며 정부가 금지 대상 기업을 확인해주면 상장폐지를 강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NYSE는 이달 7~11일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 등 3개사의 상장을 폐지하기로 했다고 지난달 31일 발표했다.

    이어 나흘만인 4일 추가 협의를 거쳐 이들 3개사를 증시에서 퇴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락가락 NYSE…"장관 전화에 중국 통신사 상폐 다시 검토"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키니 입고 버스탑승 금지"…'복장 예절' 논란 폭발한 사연

      호주 시드니의 한 지방 의회가 해변을 오가는 시내버스에 수영복 차림의 승객 탑승을 금지하면서 공공장소 복장 예절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이 다시 불붙고 있다.미국 CNN 방송은 13일(현지시간) 시드니 북부 해안 지역을...

    2. 2

      美 '마스가' 청사진 구체화…동맹국에 초기 물량 건조 맡긴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자국 조선업을 되살리기 위한 '미국 해양 행동계획(MAP)'을 공개했다. 동맹국의 조선소에서 계약 초기 물량을 건조하고, 이후 대미 투자를 통해 미국 내에서 배를 짓게 한다는...

    3. 3

      유명 뮤지션, 미성년자 살인 혐의…가족 증인 소환 '거부'

      미국 유명 가수 d4vd(본명 데이비드 앤서니 버크)가 10대 소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가운데 가족들이 증인 소환을 거부하고 있다.12일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현지 매체들은 "d4vd 가족이 로스앤젤레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