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증권, 하루 동안 4만 계좌 신규 개설…역대 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주식 하루 약정금액 22.9조 돌파
    키움증권, 하루 동안 4만 계좌 신규 개설…역대 최대
    키움증권은 지난 5일 하루 동안 신규 계좌 3만9천756좌가 개설돼 키움증권 사상 일간 기준으로 최대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새해 첫 거래일인 지난 4일 3만3천925좌가 새로 개설된 지 하루 만에 역대 최대 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달 신규 계좌 수는 50만2천좌로 월간 기준으로 최대였다.

    4분기에만 95만5천 계좌가 개설되는 등 신규 계좌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키움증권은 설명했다.

    전날 하루 동안 키움증권을 통한 국내 주식 약정금액은 22조9천억원을 돌파해 역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종전 최대는 지난해 11월 25일 20조1천억원이었다.

    약정금액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도·매수한 금액을 말한다.

    지난해 해외주식에서도 약정금액이 전년 대비 1천974%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시장 거래대금의 증가와 개인들의 적극적인 시장 참여가 이어지며 올해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국내 주식 외에도 해외주식, 해외파생상품, 펀드, 국내외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등의 금융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절에 받은 세뱃돈으로 주식 투자해주려했는데…'경고'

      "명절이 되면 200여만원의 세뱃돈을 받아 통장이 20여개가 됐습니다…35년이 됐든 30년이 됐든 딸이 장기적으로 모았어도 증여세가 발생한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2017년 한 장관 후보자가 30대...

    2. 2

      비쌀수록 더 잘 팔린다더니…"이젠 명품 안 살래요" 돌변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가격은 올릴수록 더 잘 팔린다’는 ‘베블런 효과’가 힘을 잃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부 명품 기업의 실적이 떨어지면서다. 팬데믹 이후 인플레...

    3. 3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