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교육청, '유치원·초등생 홈페이지' 문 열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교육청, '유치원·초등생 홈페이지' 문 열어
    어린이 이용자 중심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마련한 '어린이 홈페이지(www.gen.go.kr/child)'가 8일 문을 연다.

    광주시교육청은 기존 홈페이지는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는 복잡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와 디자인으로 어린이 홈페이지를 단장했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시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 교육청을 소개해요 ▲ 광주교육 이야기 ▲ 배우며 놀이해요 ▲우리끼리 도란도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교육청을 소개해요', '광주교육 이야기' 메뉴는 어린이 친화적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구성됐다.

    '배우며 놀이해요' 메뉴는 어린이들이 학습 동영상, 직업정보, 기타 유용한 정보 등을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리끼리 도란도란' 코너에는 어린이 이용자들의 의견과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 정보 공유 공간이 마련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7일 "어린이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어린이들이 함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일교 한학자, 오는 21일까지 석방…法, 구속집행정지 결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오는 21일까지 일시 석방된다. 한 총재는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정교유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돼 구속상태로 재판받고 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11일 한 총재에 대한...

    2. 2

      "2개월 아들 울음소리 미치겠다" 학대한 친부, 징역 4년 선고

      생후 2개월 된 아들을 여러 차례 학대해 장애를 입힌 30대 친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중상해 혐의로...

    3. 3

      "얼음 녹은 저수지에 사람이 빠졌어요"…소방당국 수사 중

      김포의 한 얼어붙은 저수지의 얼음 아래로 빠진 1명을 구조하기 위해 소방당국이 수색을 벌였으나, 찾지 못하고 해가 져 수색이 중단됐다. 소방은 내일 다시 수색을 재개한다. 11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