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금연아파트 점검 강화…위반자 과태료 부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금연아파트 점검 강화…위반자 과태료 부과
    광주시는 금연 아파트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3월까지를 지도 점검과 계도 기간으로 정하고 금연 아파트 지정 취지 안내 및 과태료 부과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기간 이후에는 금연 아파트 금연구역 내 흡연 위반자에게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금연 아파트는 지난 2017년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도입됐으며 주민 과반수의 동의를 받아 지정 운영 중이다.

    현재 광주에는 동구 8곳, 서구 2곳, 남구 16곳, 북구 12곳, 광산구 22곳 등 60곳이 지정돼 있다.

    금연 아파트는 복도, 계단, 지하 주차장 등 일부 공용 공간만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어 지정 공간 외 흡연, 흡연자의 흡연 구역 부재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시는 자치구별 금연지도원을 활용한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 금연 구역 안내표지판·현수막 제작 지원 ▲ 이동식 금연 클리닉 운영 ▲ 별도의 흡연 구역 지정 지원 등을 추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 규제법' 앞두고…'규제 밖' 무니코틴·비타민 전담 판매 활개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