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칭따오 `복맥 에디션`, 스마트오더 1차 완판…2차 예약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칭따오 `복맥 에디션`, 스마트오더 1차 완판…2차 예약 오픈
    칭따오는 ‘2021 신축년 기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이 주류 O2O앱 서비스 데일리샷을 통한 스마트오더에서 한정 수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2차 예약 판매를 추가로 진행한다.

    ‘2021 신축년 기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은 칭따오 맥주가 최초로 진행한 스마트오더의 주인공이다. 스마트오더란 소비자가 모바일 앱으로 원하는 매장과 수령 날짜를 지정한 후 제품을 결제하면, 매장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주문한 제품을 곧장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칭따오 맥주는 주류 O2O앱 서비스 데일리샷에서 지난달 28일부터 ‘칭따오 복맥 에디션’ 한정 수량 스마트오더를 진행해 단 3일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특히 이번 스마트오더는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한 점이 조기 완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단 분석이다.

    2018년부터 4년 연속 이어지는 칭따오만의 신년맞이 시리즈인 ‘칭따오 복맥 에디션’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한정판 제품이다. 올해는 소띠 연예인 장도연과의 협업을 통해 ‘복이 좋게 복을 나눠’라는 깨알 같은 언어유희 메시지도 담았다. 알루미늄 보틀(473㎖*2입)과 미니잔(170㎖*2입)으로 구성했다.

    데일리샷 관계자는 “모바일 앱 서비스 론칭 이후 완판을 기록한 제품은 ‘칭따오 복맥 에디션’이 처음”이라며 “’칭따오 복맥 에디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더불어 비대면 시대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고자 하는 사회적 상황이 결합된 결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칭따오 관계자도 “’칭따오 복맥 에디션`은 매년빠른 소진으로 소비자들이 재고물량을 찾아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오더를 진행하게 됐다"며, "‘칭따오 복맥 에디션’과 함께 ‘복을 나누는’ 새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칭따오 `복맥 에디션`, 스마트오더 1차 완판…2차 예약 오픈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