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전환 '박차'…SSG닷컴, 티몬·쿠팡서 임원 수혈
SSG닷컴이 오픈마켓 전환을 앞두고 경쟁업체 출신 인사를 잇달아 영입해 눈길을 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지난해 말 최영준 티몬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영입했다.

또 김일선 쿠팡 푸드 관련 상품기획자(MD)와 이미연 이베이코리아 HR(인사) 업무 담당자를 각각 라이프스타일 담당(상무)과 인사 담당(상무)으로 채용했다.

최 CSO는 적자 상태이던 티몬을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타임커머스로 전환하며 티몬의 첫 월간 흑자 달성에 기여한 전략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김 라이프스타일 담당과 이 인사 담당도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이 있는 인사라고 SSG닷컴 관계자는 설명했다.

SSG닷컴이 오픈마켓 전환에 속도를 내고 경쟁력도 강화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동안 직매입하거나 협력업체 상품만 판매하던 SSG닷컴이 오픈마켓 업체 출신 인사들을 영입했다는 점에서다.

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외부 인재 영입론과도 맞닿아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4일 온라인 신년사에서 "사회의 다변화와 영역 간 경쟁이 모호해지는 격변기에는 나와는 다른 생각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내부 인재는 조직 내에서 적극적으로 중용하고 우리에게 부족한 새로운 전문성을 가진 외부 인재도 받아들이는 다양성을 수용하는 문화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