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권이양 약속한 트럼프, 정무직 4천명에 임기종료 통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든 취임일인 1월20일 맞춰 임기 종료된다는 공문 발송

    정권이양 약속한 트럼프, 정무직 4천명에 임기종료 통보
    대선 패배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이 임명한 정무직 공무원들에게 임기종료를 통보했다.

    뉴욕타임스(NYT)는 8일(한국시간) 백악관이 전날 트럼프 행정부의 정무직 공무원들에게 임기 종료와 관련한 공문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NYT가 입수한 공문에는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일인 1월 20일에 맞춰 해당 공문 수신인의 임기가 종료된다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 같은 공문이 발송된 대상은 트럼프 대통령이 임명한 대사를 비롯해 백악관·부처·정부산하 기관장 등 4천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직 대통령이 대선에서 패배할 경우 즉시 정무직 공무원들에게 임기 종료를 통보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까지 정무직 공무원들의 임기에 대한 지침을 내리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이 정무직 공무원들에게 임기 종료를 통보한 것은 전날 패배를 인정하고, 정권 이양을 약속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영상 메시지에서 바이든 행정부가 20일에 출범한다는 사실을 거론한 뒤 "이제 내 초점은 순조롭고 질서 있고 빈틈없는 정권 이양을 보장하는 것으로 전환한다"고 말했다.

    다만 순조롭게 정권이 이양된 과거 사례에서도 정무직 공무원의 교체에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됐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정무직 공무원들에 대한 임기 종료 통보가 너무 늦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난달 내내 SNS 음모론 게시한 머스크…백인 우월주의 빠졌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백인 우월주의에 깊게 빠진 것 같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국 일간 가디언은 머스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그가 지난 한...

    2. 2

      "3년 간 세뱃돈으로 금 샀더니"…'대박'난 10살 소녀

      3년 전부터 세뱃돈으로 금을 사 모은 10살 중국 소녀가 화제 되고 있다. 지난 1년간 중국에서 금값은 60% 올랐다.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허베이성 랑팡 출신인 A양은 3년 연속 세뱃...

    3. 3

      中 싱크홀 발생, 8차선 사거리가 '폭삭' 건물까지 빨려 들어가

      중국 상하이의 한 지하철 건설 공사 현장 인근에서 대형 싱크홀(땅꺼짐)이 발생해 시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오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