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희룡 "경제실정 정부·여당, 코스피 3,000에 '빅 숟가락'얹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실패한 경제 정책으로 궁지에 몰린 정부와 여당은 주식시장을 쳐다보면서 자화자찬할 궁리를 할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원희룡 "경제실정 정부·여당, 코스피 3,000에 '빅 숟가락'얹어"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코스피 3000, 정부·여당은 숟가락 얹을 때가 아니라 실패한 경제정책 수정에 나서야 할 때'라는 글을 통해 "소득주도 성장과 부동산 정책의 참담한 실패로 경제 분야에서 내세울 것이 하나도 없는 정부군이 동학 개미(한국 개인 투자자)의 활약에 빅 숟가락을 얹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최근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동학 개미가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새로운 힘으로 더욱 커지길 바라며 주식시장이 국민 재산증식의 무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언했다고 소개했다.

    원 지사는 "사실 국민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린 이면에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실패가 자리 잡고 있다.

    집값 폭등으로 근로소득을 통한 내 집 마련의 꿈이 깨지면서 결국 자본소득을 통해서만 주택 소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절박함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주식시장이) 실물 경제와의 괴리가 높아지는 만큼 추후 주가가 급격한 조정을 받게 될 경우 오히려 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위험요인이 될 수도 있다"며 "주식시장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는 것이지만, 기대감이 실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으면 급격히 하락할 위험도 동시에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실패한 경제정책 전반을 신속하게 수정해 실물경제를 튼튼하게 정비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부터,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