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지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위탁기관 추가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15일 신청 접수…올해 4만8천여명 지원 예정
    복지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위탁기관 추가 공모
    보건복지부는 노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2021년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의 위탁기관을 추가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15일까지며,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 노인복지법에 의해 설치·운영 중인 단체·기관, 공공기관 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은 만 60세 이상 노인의 자원봉사 참여자에게 연 20만 원 수준의 활동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4만8천명의 자원봉사 활동자를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 규모가 약 96억원이다.

    선정된 기관은 자원봉사 참여희망자 모집·선정 및 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노인자원봉사 사업 수행기관 선정· 평가 등을 수행해야 하며 자원봉사 참여자 활동비 및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개발을 위한 사업비 등을 지원받는다.

    위탁기관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복지부 노인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공모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사업 수행능력 및 사업계획, 예산 및 인력, 재무적 안정성 등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 복지부 노인지원과(☎ 044-202-348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법 "무면허 운전 '사고부담금 최대 1억' 약관 유효"

      무면허 운전 사고가 났을 때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고액의 사고부담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보험약관 조항이 유효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중대한 교통법규 위반의 책임을 강화하려고 개정한 표준약관을 그대로 반영한 ...

    2. 2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수리검정’ 시행…전국 지자체 최초

      서울시가 수리된 전기차 충전기를 현장에서 바로 검정해 재가동하는 ‘수리검정’ 제도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도입했다. 충전기 가동 중단 기간을 줄여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신...

    3. 3

      "시험 보고 울었다"…초등생 수천 명 몰린 '황소 고시' 정체 [사교육 레이더]

      예비 초3 A양은 최근 ‘황소 레벨테스트’를 치른 뒤 시험장을 나서자마자 눈물을 터뜨렸다. 요즘 ‘공부 좀 한다’는 아이들이 많이 다닌다는 ‘생각하는 황소&r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