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설 앞두고 무면허 양식시설·불법 어업 집중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설 앞두고 무면허 양식시설·불법 어업 집중단속
    전남도는 수산자원 보호와 어업질서 확립을 위해 이달 말까지 시군과 함께 불법어업 지도단속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내 16개 시·군이 참여하며, 지자체 보유 어업지도선 17척과 공무원 50여 명을 투입한다.

    18~22일에는 도·시군 합동으로 집중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이 시기는 명절 수산물 수요 충족을 위한 불법 어업 성행과 어패류의 과도한 포획·채취로 자원량이 감소하하는 때다.

    또 무면허 양식시설도 증가하는 등 가격하락의 주 요인이 되고 있다.

    단속은 ▲ 과잉생산을 초래하고 가격하락을 조장하는 무면허 양식 시설 ▲ 유해약품 사용 행위 ▲ 조업구역 이탈, 어구 초과 부설 등 어업 기초질서 위반행위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진다.

    전남도는 올해부터 준법 조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 지도·홍보, 후 단속'의 원칙을 갖고 지속적인 홍보도 병행한다.

    사전 홍보에도 적발될 경우 범칙 어획물뿐만 아니라 불법어구도 몰수하고 행위자는 사법 조치하는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방침이다.

    최정기 전남도 수산자원과장은 "엄정한 단속과 함께 겨울철 해난 사고 예방을 위해 어선 안전 조업 지도와 어선 사고 예방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한 어선 안전용품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2. 2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3. 3

      장동혁, 李 발언 겨냥 "불효자는 웁니다"…노모와의 대화 공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 관련 발언을 겨냥해 노모와의 대화를 공개하며 반발했다.장 대표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때문에 새해 벽두부터 불효자는 운다"고 적었다. 이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