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동산시장 풍선효과 차단…경남도-국토부, 중개사무소 합동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시장 풍선효과 차단…경남도-국토부, 중개사무소 합동점검
    경남도는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도내 6개 시·구 공인중개사무소를 점검하고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남도와 도내 지자체, 국토교통부는 창원시 성산구·진해구, 김해시, 양산시, 진주시, 거제시 등 6개 시·구의 개업 공인중개사무소 45곳을 방문 점검했다.

    점검 결과 공인중개사법 위반 행위 2건, 부동산 실거래법 위반행위 의심 물건 18건을 적발해 정밀 조사할 예정이다.

    가벼운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했다.

    이번 점검은 다주택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공시가격 1억 미만 아파트 단지 거래량을 점검하고, 풍선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실시됐다.

    경남도는 지난해 부동산거래 불법 행위 대응반을 구성한 뒤 개업 공인중개사무소를 지속해서 지도·점검해 등록 취소 3건, 업무정지 30건, 과태료 부과 20건 등 행정 조치했다.

    허동식 도 도시교통국장은 "주택 공급 정책을 활성화해 실수요자를 보호하고, 부동산 거래 불법 대응반을 상시 가동해 부동산 시장 교란 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닌,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