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거법 위반 이선호 울주군수에 벌금 200만원 구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여러 차례 결재하며 개인 치적 홍보 충분히 인식했을 것"
    이 군수 측 "공무원이 올린 홍보안 결재만 했을 뿐 관여는 안 해"
    선거법 위반 이선호 울주군수에 벌금 200만원 구형
    사진전을 통해 본인 치적을 홍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선호 울산시 울주군수에게 검찰이 벌금 200만원을 구형했다.

    울산지법 형사12부(김관구 부장판사) 심리로 12일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공판에서 검찰은 이 군수에 대해 이같이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군수는 2019년 7월 취임 1주년을 맞아 본인 업적을 홍보하는 사진전을 군청 로비와 언양읍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개최하고 같은 내용을 담은 팸플릿을 배포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됐다.

    검찰은 "사진전에 이 군수 캐리커처가 등장해 사실상 개인을 홍보한 것이다"며 "이 군수가 당시 홍보 최종안을 여러 차례 결재하면서 본인 업적 홍보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군수 측은 "당시 사진전은 정상적인 구정 업무였고 군수는 공무원이 올린 홍보안을 결재했을 뿐 관여하지는 않았다"며 사실상 무죄를 주장했다.

    재판부는 오는 29일 선고할 예정이다.

    선출직 공직자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0만원 이상 벌금형이 확정되면 당선무효 또는 당연퇴직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휴대전화 47개 몰래 빼돌려 중고로 팔아치운 판매점 직원

      휴대전화 수십 대를 몰래 빼돌려 중고로 되판 휴대전화 판매점 직원이 실형을 받게 됐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주지법 형사2단독 신윤주 부장판사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A씨...

    2. 2

      [속보] '1명 사망' 종각역 70대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지난 2일 퇴근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 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 기사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택시 기사는 약물 운전 정황이 포착됐다.서울경찰청은 기사 A씨를 3일 새벽 교통사고처리특례법...

    3. 3

      "9명 사망·200명 입원"…식수 오염에 '난리'

      인도 중부 도시에서 식수 오염으로 집단 설사병이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했다.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최근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인도르시에서 집단 설사병이 발생했다. 인도 연방정부 집권당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