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화성시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는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위해서다.


    이 사업은 도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행하는 사업으로 대상은 화성시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 중인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화성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들은 본인 자부담 9만6000원을 부담하면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산부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1차 집중신청 기간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

    2차 신청 기간인 오는 21~1215일에도 같은 방식으로 신청 접수가 진행되며, 사업량(3600명 분)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꾸러미 구입이 가능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임산부와 아기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이 안전하게 임산부 가정까지 배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성시, 올해 1300가구에 도시가스 공급 위해 '108억원 확보'

      경기 화성시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연료비 부담이 큰 농어촌 등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에 나섰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는 도시가스 공급률을 87%로 글어 올리기 위한 조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

    2. 2

      화성시, 오는 4월 개관하는 왕배푸른숲도서관 '제로에너지 1등급' 획득

      오는 4월 개관 예정인 경기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제로에너지 1등급'을 획득했다. 화성시 제공경기 화성시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제로에너지 1등급&...

    3. 3

      화성시, 오는 3월부터 '반정천 소행태계 건강성 증진사업' 추진

      경기 화성시는 반정천이 환경부 주관 ‘2020년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 사업’ 대상지에 선정돼 4억2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았다고 4일 발표했다.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사업은 자연환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