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키협회장에 'LS그룹 3세 경영인' 이상현 대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키협회장에 'LS그룹 3세 경영인' 이상현 대표
    대한하키협회 제30대 회장에 이상현 태인 대표(44·사진)가 선임됐다.

    대한하키협회는 12일 “단독으로 입후보한 이상현 대표에 대해 이날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이상현 회장을 최종 당선인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장은 “한국 하키의 공정하고 투명한 환경을 조성하고 국제 경쟁력과 경기력을 강화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과 2024년 프랑스 파리 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 회장은 대한산악연맹 환경보전위원을 시작으로 대한체육회 남북체육교류위원,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체육위원회 위원, 서울시 생활체육 발전위원, 경기도 체육회 이사 등 다양한 체육 단체 경력을 쌓았다.

    태인도 30년간 체육장학금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외할아버지인 고(故)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이 대한역도연맹회장을 지냈고, 아버지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회장 역시 대한산악연맹회장을 지내 3대에 걸쳐 국내 경기단체장을 맡게 됐다. 이 회장의 어머니 구혜정 씨가 고 구태회 명예회장의 딸이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중명 회장, 대한골프협회장 당선

      이중명 아난티그룹 회장(78·사진)이 올해부터 4년 동안 대한골프협회를 이끈다. 대한골프협회는 12일 온라인 투표로 치러진 제19대 회장 선거에서 이 후보가 가장 많은 표를 얻어 당선됐다고 밝혔다. 경선...

    2. 2

      루크 강·전경훈 등 '미시간대 동문상'

      미국 미시간대 한국총동문회는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자로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태지역 총괄사장(왼쪽부터), 전경훈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사장), 정재호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3. 3

      이종욱·이무상 '대한의학회 공헌상'…윤광열 의학상엔 박상준 교수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은 12일 제7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공동 수상자로 이종욱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왼쪽)와 이무상 연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오른쪽)를 선정했다. 제12회 윤광열 의학상 수상자로는 박상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