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새해 돼지고깃값 안정위해 중앙비축분 5만t 풀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새해 돼지고깃값 안정위해 중앙비축분 5만t 풀어
    중국 정부가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돼지고기 가격 안정을 위해 새해 들어 공급하는 돼지고기가 5만t에 달한다고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중앙정부는 지난 7일 냉동 돼지고기 비축분 2만t을 푼 데 이어 15일 추가로 3만t을 풀어 춘제(春節·중국의 설) 기간 공급을 보장하기로 했다.

    또 중국 내 20개 지방정부의 공급분도 9만여t으로 추산된다는 게 중국중앙(CC)TV 설명이다.

    춘제 전 돼지고기 비축분을 시장에 내놓는 지방정부는 더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전월대비 돼지고기 가격은 지난해 11월 6.5% 내렸지만, 지난달에는 다시 6.5% 올랐다.

    노무라증권은 연말 돼지고기 수요 증가, 지방간 육류 운송에 대한 규제 강화, 외국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입 제한 등이 가격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했다.

    한편 중국 농업농촌부는 11일 종돈농가 설립 지원 등 양돈산업 회복방안을 내놓았다.

    이밖에 랴오닝성 다롄(大連) 상품거래소에서는 8일 중국 최초로 종돈 선물상품이 상장됐다.

    당국은 선물상품이 종돈의 가격 안정과 공급 보장, 변동성 축소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EU 정상회의서 만난 마크롱·메르츠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왼쪽)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2일 벨기에 레이크호번의 알덴비센 성에서 열린 비공식 유럽연합(EU) 정상회의 회의장으로 향하며 웃고 있다. 이번 정상회의는 미국과 중국의 압박...

    2. 2

      美, 중국과 정상회담 앞두고…'中 기술통제' 대거 보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오는 4월 미·중 베이징 정상회담을 앞두고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핵심 기술 안보 조치를 대거 보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 보도했다.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보...

    3. 3

      日 성인잡지 출신 정치인의 반란…10선 베테랑 의원 꺾었다

      일본 성인잡지 그라비아 모델 출신인 여성 정치인 모리시타 치사토(45) 환경정무관이 중의원 선거에서 10선 중진 의원을 꺾고 당선돼 현지 정치권 내 이례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 8일 치러진 현지 선거에서 자민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