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원 이평리 LP가스 배관만 구축 완료…2천200가구 혜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원 이평리 LP가스 배관만 구축 완료…2천200가구 혜택
    강원 철원군이 도농 에너지 비용 격차 해소를 위해 동송읍 이평리에 진행하던 액화석유(LP)가스 배관망 지원 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는 20일부터 각 가정에 가스보일러 교체 작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이평리 주민 2천200가구는 기존 LP가스 용기를 사용할 때보다 연료비를 30∼40% 절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가구당 연평균 절감액을 77만5천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경제적 효과뿐 아니라 기존에 쓰던 LP가스 용기보다 누출·폭발 사고 위험도 낮아질 전망이다.

    철원군은 김화읍, 갈말읍, 서면, 근남면까지 LP가스 배관망 구축을 확대하고자 27개 지역, 1만여 가구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현종 군수는 "접경지역 LP가스 배관망 공모사업 선정에 성공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연료비 절감 혜택을 더 많은 주민에게 확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제명…정청래 "끊어낼 건 끊어내겠다"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선우 의원을 1일 제명했다. 강 의원은 이날 선제적으로 탈당을 선언했지만, 지지층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당에서 제명 조치까지...

    2. 2

      [속보]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민주, '공천 헌금 의혹' 강선우 전격 제명

      더불어민주당은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공천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강선우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고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밝혔다.또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대한 "신속한 징계심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