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대 교양강좌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시와 환경디자인' 칭화대 쉬에탕X 수익 계약
    부산대 교양강좌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진출
    부산대 교양 강좌가 중국 온라인 교육시장 플랫폼에 진출한다.

    부산대는 중국 대표 무크(MOOC, 개방형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인 쉬에탕X(XuetangX)와 국내 최초로 수익교류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칭화대가 주도하는 중국 1위 온라인 학습플랫폼인 쉬에탕X는 2천300개 강좌와 5천800만명 학습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MIT·스탠퍼드 등 외국대학들과 강좌교류를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아셈)에서 추진하는 다국적 교육사업인 아셈 무크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부산대는 도시와 환경디자인(김동식 실내환경디자인학과 교수) 강좌를 쉬에탕X와 3년간 계약했다.

    부산대는 영어와 중국어 번역 등 강좌 운영을 책임지고, 쉬에탕X는 강좌 활용에 따른 수익 일부를 부산대에 지급한다.

    환경디자인적 측면에서 도시와 공간을 이해하도록 설계된 이 강좌는 부산대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교양강좌다.

    부산대는 김 교수가 전주 한옥마을, 대구의 진골목, 서울로 7017, 파크하얏트, 힐튼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 도시 공간과 건축물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강의하는 모습을 촬영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경영진과 대담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 강좌는 국내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K-MOOC 플랫폼(http://www.kmooc.kr)에서 수강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2. 2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3. 3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