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특징주] 동운아나텍, 자율주행 수혜주 부각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운아나텍이 자율주행의 수혜주 기대감에 장 초반 강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15일 오전 9시21분 현재 동운아나텍은 전 거래일보다 350원(3.42%) 오른 1만2,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동운아나텍이 자율주행의 수혜주가 될 것이란 증권가의 진단이 투자심리를 부추기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날 DS투자증권은 동운아나텍에 대해 실질적 자율주행 수혜주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양형모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운아나텍은 현재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용 VCSEL 드라이버 IC를 국내 자율주행 라이다 모듈을 개발하는 비상장사와 상반기 목표로 개발중"이라며 "올해 자율주행차용 라이다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이어 "동운아나텍의 햅틱 드라이브(Haptic drive)가 현대차그룹에 납품중"이라며 "라이다가 차량에 탑재된다면 동운아나텍의 수혜는 클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