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덕철 "백신접종 정보 투명하게 공개…전 과정 책임지고 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료혁신협의체 제6차 회의 개최…"의료인 헌신도 충분히 보상"
    권덕철 "백신접종 정보 투명하게 공개…전 과정 책임지고 관리"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5일 노동·시민사회단체와 '이용자 중심 의료혁신협의체' 제4차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방향과 의료인력 지원방안, 환자 안전을 위한 제도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권덕철 복지부 장관과 민주노총, 한국노총, 경실련,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WCA연합회, 환자단체연합회 등 6개 시민사회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관련해 접종의 우선순위, 백신 관련 정보공개, 백신접종 관리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코로나19 의료인력 지원방안과 관련해선 간호인력 지원체계의 효율화와 현장 근무 간호사 처우 불균형 해소방안, 중증환자 전담간호사 양성 확대 및 파견인력 숙련도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환자 안전을 위한 제도개선과 관련해 수술실 CCTV 적용 방안, 환자 안전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경과 등도 함께 점검했다.

    권 장관은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과 관련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모든 과정을 정부가 책임지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권 장관은 또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인의 헌신이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고, 근로 여건을 개선하고 자녀돌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의료 공공성 강화, 의료전달체계 정립, 의료인력 확충 등으로 환자가 더욱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94번째 확진자→'#80번'으로 역주행…강원 교정시설 통계 '혼선'

      영월군·속초시, 교정시설 확진자 34명 지역 통계서 제외하기로 "기존 #80번 확진자와 중첩돼…병상 배정과 환자 관리에 혼동"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이감된 재소자 중 확진자 34명의 통계를 놓고 강원도와 일선 시군이 혼...

    2. 2

      "종교자유 침해 아냐" 교회 2곳 폐쇄명령 집행정지신청 기각

      재판부 "대면예배 금지는 예배 장소·방식만 제한, 본질 침해 아니다"교회 "재판부 의사 존중하나 방역원칙 불공정…주말 잔디밭에서 대면예배"부산지법은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3. 3

      해수부, 거제·완도 등 8개 지역서 굴 노로바이러스 확인

      "굴 출하 연기 권고…출하시 '가열조리용' 표시 부착 조치" 해양수산부는 15일 경남과 전남 일부 해역에서 생산된 굴에서 노로바이러스가 추가로 확인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해역은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