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국 딸 조민, 의사 국시 최종 합격…페북에 "고마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합격 축하한다는 글 올라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의사 국시에 최종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밤 조 전 장관 페이스북에는 그가 우쿨렐레를 들고 활짝 웃는 사진과 함께 "고마워요"라는 문구가 실렸다.

    이는 조 전 장관의 페친(페이스북 친구)들과 주변 인사들이 "조민씨 의사 국가고시 합격을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조 전 장관은 괜한 오해를 살 수 있다며 16일 오전 사진과 축하 댓글 등을 비공개 처리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조민 씨의 의사국가고시 합격 소식을 전하며 축하한다는 글들이 올라왔다.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공부한 조민씨는 지난해 9월 '2021년도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에 응시해 합격했다. 이어 지난 7~8일에 치러진 필기시험에 응시했다.

    앞서 대한소아과의사회는 자녀 입시 비리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4년이 선고된 정경심 교수의 최종 판결이 나올 때까지 조 씨의 응시 효력을 정지해야 한다는 취지로 가처분을 신청했다.

    하지만 서울동부지방법원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요건을 갖추지 못해 재판을 끝낸다는 '각하' 결정을 내렸다. 재판부는 의사회가 조 씨의 국시 응시와 관련한 법률 당사자가 아니라서 가처분을 신청할 자격이 없다고 판단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檢, '사모펀드 의혹' 조국 5촌조카 조범동에 징역 6년 구형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사모펀드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조범동씨의 항소심에서 징역 6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이날 재판부에 “실체진실에 부합하는 판결을 내려달라&rdq...

    2. 2

      "이젠 예언 무서울 정도" 박원순 성추행 확인에 조국 트윗 재조명

      "조국의 예언은 무서워요."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것을 알고는 "이 파고는 넘기 힘들 것 같다"고 말했던 이유가 상당 부분 드러났다.14일 서울시장 비서실 전 직...

    3. 3

      정총리 "의사국시 즉각 시행…형평성보다 국민 생명이 우선"

      정세균 국무총리가 의사 국가시험 거부자에게 추가 시험 기회를 부여하는 것과 관련해 "공정성과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는 국민들이 있다는 점도 잘 알지만 국민의 생명이나 건강보다 앞서는 가치는 없다"며 "의료인력 부족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