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총리 "국산1호 치료제, 내달초 현장투입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 확진자수, 작년 11월 이후 처음 300명대"
    정총리 "국산1호 치료제, 내달초 현장투입 기대"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과 관련해 "오늘 확진자 수가 지난해 11월말 이후 처음으로 300명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확실한 안정세 달성을 다짐하면서 한 주를 시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정 총리는 허가 심사 막바지 단계인 국산 1호 항체치료제,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에 대해 "남은 심사 절차가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다음달 초부터는 방역현장에 투입돼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안전성과 효과성 검증을 위한 전문가 회의가 어제 있었고 오늘 오후 그 결과를 국민께 소상히 보고드릴 예정"이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과학적 기준에 따라 엄정하게 심사하되 신속히 결론을 내려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최근 노르웨이에서 중증 질환을 가진 노인 29명이 백신을 맞은 후 사망하면서 안전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며 "다음 달 백신 접종을 시작하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이번 사망 사례에 대한 의학적 정보를 최대한 상세히 파악해 접종계획 수립 시 반영하고, 외교부는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인 나라의 실상을 빠짐없이 수집해 주기적으로 관계부처와 공유해달라"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37.9%로 소폭 반등…서울, 국힘 35.0% 민주 26.3%"

      리얼미터 여론조사…부산, 국힘 40.1% 민당 26.1%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 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4주 만에 반등했다.4월 재보선의 승부처인 서울에서는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에 오차범위 밖 ...

    2. 2

      문대통령, 오늘 신년 회견…부동산·사면 언급 주목

      100분간 국정 전분야 질의응답…방역 고려 화상연결도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어 새해 정국 구상을 공개한다.회견은 오전 10시부터 약 100분간 진행되며 TV로 생중계된...

    3. 3

      국민의힘, 나흘간 경선 후보등록…安, 코로나 행보

      국민의힘은 18일부터 나흘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의 예비경선 후보등록을 진행한다.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를 찾아 서울시장 보선의 예비경선 후보로 등록한 뒤 용산구 서계동의 도시재생 사업장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