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광역지자체들과 혁신조달 전국 확산 모색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혁신조달 협약 체결·권역별 간담회 개최…19일 경남 시작으로
    조달청, 광역지자체들과 혁신조달 전국 확산 모색한다
    조달청이 혁신조달을 통해 혁신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권역별 간담회를 개최한다.

    19일 경남도를 시작으로 전북도(2월 3일), 광주시(2월 8일), 강원도(2월 23일)와 각각 '혁신조달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혁신조달은 민간의 혁신제품을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구매해 기술혁신과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 질을 개선하는 조달정책이다.

    조달청은 올해 혁신제품 구매예산을 지난해(293억원)보다 52% 증가한 445억원으로 확대하고, 혁신제품 지정도 800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지역 공공기관이나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도 개최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이 지속하면서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도 커지고 있다"며 "자치단체들과 공공 조달 협업을 확대해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해도 '다케시마의 날' 행사…외교부, 日총괄공사 초치

      외교부는 일본 시마네현이 22일 개최한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날' 행사에 일본 정부 고위급 인사가 참석한 데 대해 강하게 항의하며 이 행사를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2. 2

      "소박한 평소 스타일답게"…오세훈 북콘서트 비하인드

      "도시를 움직이는 힘은 보이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오세훈 서울시장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청년문화공간JU'에서 열린 북 콘서트에서 '소프트웨어 시정'을 핵심 화두로 제시...

    3. 3

      LTV 단계 축소 언급하며...김용범 "다주택 부채 의존, 지속 가능한가"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2일 "신용 팽창의 중심에 있는 아파트와 비거주 다주택의 레버리지(부채) 의존 구조를 지금처럼 유지하는 것이 과연 지속 가능한가"라고 했다. 실거주하지 않는 다주택 등에 대한 대출 규제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