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준생 돕는 삼성…청년SW아카데미 5기 입학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서울 강남구 '서울 멀티캠퍼스 교육센터'에서 삼성청년SW아카데미 5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5기 교육생은 총 750명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입학식 참석 교육생은 12명으로 최소화했다. 이외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등 전국 4개 지역 입학생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현장에는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이 직접 참석해 입학생을 격려했다.

    5기는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시작한다.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할방침이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는 국내 정보기술(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교육생 선발, 교육 운영, 취업 지원 등전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돕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각서 제기된 이재용 사면·가석방 요구…실제 가능할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가운데, 일각에선 이 부회장을 사면이나 가석방해야 한다는 요구가 나오고 있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lsq...

    2. 2

      [단독] "이재용, 코로나 백신 확보 위해 출국 앞두고 있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정부의 특사 자격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을 확보하기 위해 출국을 준비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 18일 이재용 부회장이 법정구속되면서 이 계획...

    3. 3

      주한美상의 회장 "이재용 판결 유감…이제 총수 구속 없을 것"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이하 암참) 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8일 재구속된 것과 관련해 "유감스럽다"며 한국만의 독특한 사례라고 밝혔다.제임스 김 회장은 19일 온라인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